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폰/아이패드를 스마트TV 리모콘으로 사용하는 'LG Magic'.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LG Smart TV를 제어할 수 있는 리모콘 앱 'LG Magic'을 소개합니다.

 

 

 

집에서 TV를 보던중 Iptv와 tv등 리모콘이 너무 많고, TV로 웹검색시 번거로워 LG에서 나오는 'LG Magic'을 다운받았습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ge.tv.remoteapps

아이폰 -  http://itunes.apple.com/kr/app/id509979485

 

 

 

앱을 설치하면, 위의 화면처럼 기기를 검색하게 됩니다. 최근에 구입한 TV라면 기기목록에 자동으로 검색이 되며,

 

 

 

TV에 6자리 인증키가 나오게 됩니다.

이 인증키를 앱에 입력하면, 기본 TV로 설정하겠냐는 메세지와 함께

 

 

서비스 이용약관이 나오며, 이를 동의하면 스마트폰/스마트패드가 리모콘으로 동작이 됩니다.

* 단, 동일 네트웍(공유기)로 묶여있어야합니다.

 

 

 

정상적으로 인식하면 위 이미지처럼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등으로 기본적인 리모컨 기능을 모두 사용하며, TV에 따라 프리미엄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답니다.

 

 

 

트랙패드처럼 화면을 터치할 수도 있어 최근에 TV에서 CF하고 있는 매직리모컨보다 이게 더 편리하더라구요. ^^;

 

 

 

그리고,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하면서 최대 장점은 검색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쿼티자판의 키보드를 통해 리모컨으로 일일히 클릭하는 것보다 몇배를 빠르게(실제 PC를 동작하는것과 흡사할 정도로)

 

 

 

검색할 내용을 타이핑하고 엔터를 누르면, PC와 동일하게 동작하게 되죠.

검색외에도 트위터나 페이스북처럼 SNS에서도 기본 리모컨(매직리모컨)보다 월등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LG Magic'을 선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