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앱내에서 웹페이지를 열어주는 시디아 트윅 'BrowseInApp'

반응형



앱상에서 웹페이지 로딩시 사파리로 화면 전환이 되는 것을 막아 앱내에서 웹페이지 로딩을 해주는 시디아 유료 트윅(0.99$) 'BrowseInApp' 을 소개합니다.




이 트윅은 설치후 설정내에 있는 'BrowseInApp' 섹션에서 앱의 사용여부나 다이렉트로 웹페이지를 로딩할 것인지 / 사파리등 다른 방법으로 연결할 것을 묻는 창을 나타낼 것인지를 조절할 수 있으며, 4가지 테마와 상단바 크기와 제외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이나 게임앱 또는 기타앱에서 웹페이지를 클릭하면, 기본 동작은 사파리로 화면이 전환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 트윅을 통해서라면 사파리와 앱 사이를 스위칭할 필요없이 사용중인 앱자체에서 바로 웹페이지를 로딩할 수 있죠.

* 가끔 카톡으로 웹페이지 보내면서 확인해달라고 할때마다 사파리와 카톡을 왔다갔다하면서 정신없던걸 생각하면 -_-;;




예를 들어 위와 같이 카카오톡을 통해 웹페이지 링크가 오면, 기존에는 브라우저에서 열기를 클릭시 사파리가 로딩되며 화면이 카톡에서 사파리로 전환이 되었다면, 'BrowseInApp' 설치시 사파리외에도 'Open in app'을 통해 화면전환없이 웹페이지 로딩이 됩니다.


* 위의 과정이 번거롭다면, 'Open in app directly' 선택시 위 이미지 우측에 나온 선택화면없이 브라우저에서 열기를 누르면 사파리 로딩없이 바로 앱내에서 로딩됩니다. ^^




좌측은 카카오톡내에서 웹페이지 로딩, 우측은 사파리로 화면 전환후 로딩된 화면인데, 화면 전환이 안되므로 빠른 확인 및 리소스 절약을 할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특히 멀티가 지원안되는 앱에서 페이지 로딩시 데이터가 초기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자주 웹을 사용하거나 메신저등으로 웹링크를 자주 주고받는 분들이라면 이 트윅을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