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월간 윤종신’은 가수 윤종신이 2010년 4월부터 시작한 음악 프로젝트입니다. 앨범 단위로 신곡을 발표해왔던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하여 매월마다 한 두 곡씩으로 싱글 음원을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대중 음악의 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그 자리를 옮겨오고, 뉴미디어의 발달로 유통과 소비 방식이 급격히 바뀌고 있는 지금의 환경을 이해한 윤종신의 유연한 대응입니다.


이제 ‘월간 윤종신’은 iPad와 iPhone 매거진으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월간 윤종신에서는 윤종신이 매달 발표하는 노래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 과정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윤종신이 음악을 만들면서 하는 생각들, 느끼는 감정들은 물론이거니와 윤종신과 함께 음악을 만드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노래만으로 미처 전하지 못한 생생한 뒷이야기들이 담겨져 있습니다. 월간 윤종신은 윤종신의 음악을 보다 풍부하게 느껴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입니다.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557133093

유튜브 체널 : https://www.youtube.com/user/monthlymelody/




앱을 설치후 실행하면, 기존의 잡지앱과 마찬가지로 해당월의 데이터를 기기로 다운받아야합니다.




우선 10월호를 다운받아봤습니다. 

잡지는 목차별로 그달의 발표된 노래의 제작배경과 과정들이 수록되어 있으며, 1분 미리듣기와 가사를 지원하고 있더군요.




또한 뮤직비디오(풀버전)을 스트리밍하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새로 발표되는 노래에 대한 인터뷰가 아닌 제작과정과 함께 다양한 이야기거리가 있는 '월간 윤종신'은 가수 윤종신을 좋아하는 분에게 매월 발표되는 매거진을 모아두는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앱이 될 듯 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