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전화번호, 우편번호, 주소 검색은 'KT 스마트 114'

반응형



114를 스마트폰으로 옮겨넣은 전화번호부앱 스마트114을 소개합니다.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us/app/seumateu114-jeonhwabeonhoannae/id438952248?mt=8

구글플레이 : http://goo.gl/7hcki


■ 스마트114 주요기능설명 

1. 450만 국내 최대 114전화번호 DB기반 

2. 내주변과 전국 어디든 모든지역 검색 

3. 가장 정확하고 신뢰있는 순위정보 "114안내순" 

※ 매일 200만명 이상 이용하시는 114번호안내의 전국 이용통계를 114에서 가장 많이 안내되는 순서로 정렬한 서비스입니다. 내가 검색한 결과 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게를 찾아보세요 

4. 우편번호, 지역번호, 민원번호, 국가번호, 주요고객센터,주요기관,도로명새주소 등 생활편의 정보 제공 

5.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MMS, E-mail 등 다양한 공유기능 

6. 즐겨찾기 기능을 통한 나만의 전화번호부 관리




'스마트 114'를 실행시켜보면 위치정보기반으로 검색을 하므로, 주 사용지역과 반경설정을 하게 됩니다.

전국으로 하면 전국번호가 다 검색되지만, 데이터 사용을 많이하므로 주 사용지역을 설정후 반경까지 체크한뒤에 앱을 테스트하기 위해 전화번호를 검색해봤습니다.




먼저 이 앱이 DB를 어떤방법으로 검색하는지 확인하려고 에어플레인모드로 해보니 역시나 실시간으로 온라인에서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이더군요. 이 앱의 검색기능을 위해서는 3G 또는 WiFi와 같은 데이터 이용이 필수인 듯 합니다.


전국으로 지역을 설정하고 VIPS를 검색하니 전국에 있는 지점이 다 나오는데, 검색시간은 전국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빨랐습니다.




검색된 결과는 거리순, 114안내순, 최근발신순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렬이 가능한데, 거리순으로 해보니 가장 가까운 위치의 VIPS가 상위로 노출되었습니다.


그리고, 검색된 번호를 바로 통화 연결할 수 있어 만족스럽더군요.




그리고, 이 앱은 전화번호부 검색외에도 우편번호 및 지역번호, 국가번호와 함께 주요기관 및 공공기관 번호와 도로명 새주소, 각종 고객센터 번호까지 생활정보번호까지 갖추고 있어 우편번호앱등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없이 '스마트 114'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한 번호를 카톡이나 SNS등으로 전송까지 가능하므로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서는 '스마트 114'가 필수앱이라고 할 수 있을듯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