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스마트폰용 지하철앱은 하철이를 사용하다가 요즘들어 업데이트가 느리고, 뭔가 아쉬운 점들이 있어 여러가지 지하철앱을 테스트하다 전반적인 기능들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던 '지하철매니저'를 소개합니다.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456157865

 

 

 

지하철매니저는 설정을 통하여 서울 및 수도권외에도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지하철등 지역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경로검색 조건 설정을 통하여 시간계산 및 특정노선(신분당선, 공할철도등)을 제외하는듯 사용자에 따른 최적의 검색 조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매니저'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여느 지하철앱과 특별히 차별성을 두지 않은 평이한 화면이나 역을 선택시 해당역에 대한 시각표 및 도착예정시간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역의 연계버스 및 주변정보와 함께 출구정보 및 내리는문 방향, 역내 기본시설(화장실의 역내 또는 역외 설치유무등), 플랫폼위치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앱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중 하나인 경로 검색을 살펴보면, 출발지, 도착지 설정시 애니메이션을 통해 경로 결과를 보여주며 상단에 대략적인 이동시간 및 환승시간을 예측하여 경로의 총 소요시간을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지하철매니저의 큰 강점은 알람기능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환승지나 도착지를 그냥 지나칠 때가 있습니다. 지하철매니저를 이용하여 환승 예정시간 및 도착예정시간에 알람을 설정하여 그냥 지나칠 수 있는 위험을 대비할 수 있고, 빠른 환승을 위해 환승방향에 따른 가장 빠른 객차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이동 동선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가기능 및 도착예정시간과 알람기능으로 단순히 이동시간만을 계산하는 다른 지하철앱과 차별화를 둔 '지하철매니저'는 수 많은 동종의 앱중 편의성이나 성능에서 앞서나가고 있으며, 빠른 피드백으로 열차시간 변동 및 신규노선 추가에 대한 업데이트가 빨라서 제가 애용하고 있답니다.

 



Comment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