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폰용 무인코딩 플레이어 GPlayer, TTPlayer.

반응형



저작권문제로 AVPlayer와 Replayer와 같은 일부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가 앱스토어에서 삭제되었다는 소문에 오늘만 무료일때 다운받아뒀던 아이폰용 무인코딩 플레이어 두가지를 테스트해봤습니다.


GPlayer : https://itunes.apple.com/kr/app/id438402174 (2.99$)

TTPlayer : https://itunes.apple.com/kr/app/id505080575 (2.99$)




GPlayer, TTPlayer 모두 2.99달러의 유료앱으로 대부분의 동영상 코덱과 smi, srt와 같은 자막까지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아이튠즈(iTunes)를 통한 파일전송외에도 WiFi를 통해서도 파일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아이튠즈로 전송할때에도 동기화는 필요없습니다.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거의 비슷하며, GPlayer의 경우 인코딩방법(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선택이나 TV아웃과 프레임 스킵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지만, 자동선택으로 할 경우 특별하게 큰 차이는 없더군요.




450P까지는 두 플레이어 모두 원할하게 재생이 되므로, 720P 동영상 재생 테스트를 위해 

mkv 파일 1.21GB (1,300,416,453 바이트), avi 파일 2.35GB (2,529,609,852 바이트)를 재생해봤는데..




GPlayer의 경우 1.2G 720P MKV 영상은 원할하게 재생되었으나 소리가 안났습니다. -_-;; (코덱을 많이 가리는 플레이어라고 하는군요)




또한 자막이 있는 영상인 경우 일일히 자막트랙을 지정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TTPlayer는 배속지원이 되며, 위의 1.2G 720P MKV 영상을 재생해보니 간헐적인 끊김이 있었으나 음성 및 자막싱크는 정확히 맞았습니다.

또한 프레임을 스킵하여 재생하여도 정상적으로 싱크는 맞더군요. 다만 끊김이 심해 원할하게 감상하기는 힘든 정도더군요.

테스트 기기가 iPhone4라서 그럴수도 있는데, 제작자의 코멘트를 보니 4s나 5에서는 제대로 재생될 듯 해요.




2.35G 720P AVI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GPlayer에서는 이전 파일과는 다르게 음성까지 원할하게 재생되었지만, 프레임을 스킵할때마다 간헐적인 끊김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TTPlayer는 유투브 버퍼링을 하듯이 2.35G 720P AVI는 감상 자체가 불가능 -_-;;


간단하게 두 플레이어를 비교해보니 전체적인 재생능력은 GPlayer가 뛰어났으나 자막설정 및 일부 영상의 경우 음성재생이 안되는등 업데이트후 코덱지원이 원할하지 않았으며, TTPlayer는 하드웨어 성능을 제대로 이끌어내지는 못했지만 배속지원과 다양한 코덱지원을 하는 것이 장점이였습니다.


하드웨어 성능이 뛰어난 아이폰5같은 경우에는 TTPlayer가 최적의 플레이어인듯 한데, 제 아이폰4의 CPU로는 450P가 한계인하여 아쉽네요. ㅠ.ㅠ


* 하지만, 화면 크기상 450P라도 감상하는데 무리가 없으니 그것으로 만족;;


* 또 다른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 Video Deck : http://say2you.tistory.com/114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