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삼성이 내년초 출시할 갤럭시 S10 및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세부 정보가 블룸버그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유출된 정보를 통해 삼성은 미국 최대의 이동통신사인 Verizon Communications와 현재의 4G보다 수십배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한 5G 기술을 협력하고 있으며, 갤럭시 S10 시리즈중 5G를 상용화한 파생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S10은 엣지 디스플레이와 함께 상/하단 베젤을 최소화해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5.8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갤럭시 S9와 거의 같은 크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저가형의 경우 갤럭시노트4이후 프리미엄급에 사용된 엣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않은 플랫 모델 / 플러스 모델의 경우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삼성은 오랫동안 코드네임 Winner로 알려진 폴더블(접이식) 스마트폰의 두가지 프로토타입을 개발한 상태이며, 하나는 수평 / 하나는 수직으로 접히게 디자인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특히, 접이식 스마트폰은 외부에 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화면을 펼치지 않아도 메일이나 각종 알람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프로토타입의 무게가 200g이 넘기 떄문에 실제 출시시에는 무게를 줄이기 위해 배터리 용량을 줄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삼성은 접이식 모델을 위해 구글과 협력하에 안드로이드 9 파이를 기반으로 한 특별 버전을 준비중으로 예상되며, 갤럭시 S10은 3월 출시 / 접이식 스마트폰은 2분기이후 상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Bloomberg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