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폰, 아이패드용 무인코딩/자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 'Video Deck'

반응형



2012/11/26일까지 무료로 풀리는 무인코딩/자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 Video Deck을 소개합니다.


다운로드 : https://itunes.apple.com/kr/app/id534963347

* 유니버셜 앱으로 아이폰 / 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Video Deck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는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 고화질 동영상(1080P/720P)도 문제없이 재생가능합니다.

H.264로 인코딩 된 고화질동영상(MKV, AVI 등)은 Video Deck내에서 자체변환을 지원합니다.


★ 유니버셜 앱

또한 다른 한 번의 구매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디바이스(iPhone, iPod, iPad) 에 설치할 수 있으므로, 다른 앱에 비해서 경제적입니다.



★ 지원하는 포맷

✔ 대부분의 동영상 포맷 : XVID,AVI,WMV, MPEG, MP4,RMVB,ASF,H264,MKV 등등

✔ 대부분의 자막 포맷: SMI, SRT, TXT, SubStationAlpha


★ 주요기능

✔ iPhone4이상, 모든 iPad에서 1080P MKV, MP4, AVI 재생지원(H.264 인코딩영상)

✔ iPhone3GS에서 720P MKV, MP4, AVI 재생지원(H.264 인코딩영상)

✔ ARM7 Neon 가속화

✔ 일부 동영상 하드웨어 가속

✔ 랜드스케이프(가로)모드 락

✔ 비밀번호 잠금 기능

✔ 디렉토리 숨김 기능

✔ 디렉토리 기능

✔ Wi-Fi 전송 기능

✔ Web/FTP 전송 기능

✔ iTunes 파일 전송 기능

✔ 자막 싱크 기능

✔ 고속탐색,정밀탐색 기능

✔ 제스쳐 탐색 기능

✔ 마지막 재생위치 저장 기능

✔ 한번의 구매로 iPhone, iPad 동시 사용 가능.





대부분 동영상 플레이어가 지원하듯 동기화를 거치지 않고도 WiFi 또는 iTunes를 통해 동영상 전송이 가능하며, 720P 동영상 재생 테스트를 위해 mkv 파일 1.21GB (1,300,416,453 바이트)을 전송해봤습니다.




이 앱의 특징으로 자체 동영상 컨버트(H264)가 있더군요.

그 기능으로 인해 저사양의 기기인 iPhone 3Gs, 4에서도 720P가 원할하게 동작했습니다.




컨버트를 하기전에 iPhone4에서 720P를 재생해보니 GPlayer, TTPlayer보다는 원할하게 재생되었으나 프레임 이동시에는 음성과 영상 싱크가 안맞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앱 테스트를 위해 컨버트를 해보니 iPhone4에서 약 10여분의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그래도 다른 인코딩 프로그램에 비해서는 빠른편이니;;) 컨버트후 mov로 변환된 동영상은 720P임에도 매우 원할하게 플레이가 되었습니다.




더 좋은 하드웨어에서는 컨버트 시간이 줄어들어 인코딩 프로그램없이도 무인코딩 또는 자체인코딩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을 듯 하고, 앱 하나로 아이폰/아이패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일 듯 합니다.


AVPlayer가 저작권문제로 앱스토어에서 내려진 지금 대안으로 Video Deck을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물론, 11/26일까지 무료니 서둘러 받아두시는게 좋을듯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