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풀스크린을 위한 2000만 화소 아이소셀 슬림 3T2 센서 발표

반응형

삼성은 풀스크린 디자인의 스마트폰을 위한 이미지 센서인 '아이소셀 슬림 3T2(ISOCELL Slim 3T2)' 센서를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출시된 이미지 센서중 가장 컴팩트한 3T2는 대각선 길이가 약 5.1mm에 불과하며, 0.8μm 픽셀에 전/후면 모두 2000만 화소 해상도를 지원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등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듈을 축소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Tetracell 기술을 지원해 4개의 픽셀을 병합해 하나의 센서처럼 작동시키며, 이로 인해 수광도를 높여 저조도에서 더욱 선명하고 밝게 촬영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이외에도 3T2 센서는 후면에 사용할 경우 Tetracell 기술대신 RGB 컬러 필터 어레이를 채용해 2000만 화소 센서에 망원으로 사용시 1/3인치 센서 대비 7% 가량 모듈 높이를 줄여 일명 카툭튀라고 알려진 카메라 돌출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10배 디지털 줌 사용시에도 동일한 크기의 1300만 화소 이미지 센서 대비 해상도를 60% 가량 개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삼성은 아이소셀 슬림 3T2 센서를 1분기부터 양산할 예정이며, 향후 노치 및 인피니티-O와 같은 펀치홀 디스플레이 사용 기기에 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SamMob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