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샤오미 - 안드로이드고 기반의 홍미 고(Redmi Go) NBTC 인증 통과

반응형

최근 FCC 및 ECC, 싱가폴 IMDA 인증을 통과한 오미의 새로운 저가형 스마트폰 '홍미 고(Redmi Go)'가 태국 NBTC 인증도 통과하였습니다.


샤오미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고 에디션이 될 홍미 고(M1903C3GG)는 2.4Ghz Wifi와 블루투스 4.2, 듀얼 SIM을 지원하는 기기이며, 141 * 71mm 크기에 약 5.9인치 18:9 비율의 HD+ 디스플레이, 500만 화소 셀피 카메라가 사용될 것으로 알려진 상태입니다.


또한, 고 에디션이 1GB이하의 RAM을 탑재한 엔트리 디바이스를 위한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고'를 탑재한 모델답게 메모리 및 스토리지 용량도 기존 모델보다 적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최근 출시된 홍미노트7 / 홍미노트7 프로와 함께 인도 및 동남아등 신흥 시장의 엔트리급 시장을 타겟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 참고로, 안드로이드 고 에디션은 512 ~ 1GB RAM을 탑재한 저가형 스마트폰이 주로 보급된 신흥 시장을 타겟으로 한 운영체제이며, 엔트리 모델 기기에서도 쾌적하게 동작되도록 최적화된 운영체제로 인해 평균 15% 향상된 실행속도 및 50% 줄어든 운영체제 용량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고 에디션을 위한 별도의 구글앱인 Google Go, YouTube Go, Google 도우미 Go Google지도 Go, Files Go, Chrome, Google Play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모두 기존 앱보다 용량이 대폭 줄어 평균 5MB 이하로 구성되도록 튜닝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데이터 통신에 필요한 트래픽을 최소화히기 위한 데이터 세이버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되고, 파일 관리 및 불필요한 파일들을 정리해주는 Files Go도 포함되어 적은 스토리지 용량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출처 : Gizmo Chi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