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삼성이 내년 2월 발표할 갤럭시 S11(코드네임 피카소)의 후면 카메라 모듈이 유출되었습니다.


유출된 모듈은 후면 및 측면 커넥터 위치를 통해 현재과 같이 가로로 배치된 카메라 배열을 사용할 것임을 알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후면의 디자인은 세로로 카메라가 배치된 갤럭시노트10 시리즈와 달리 현재 출시되고 있는 갤럭시 S10 시리즈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년초 출시할 갤럭시 S11은 기존까지 사용해온 1/2.55인치 셀피 카메라보다 더욱 커진 센서를 사용하며, 후면 카메라도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및 최대 5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카메라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S11에 탑재될 5배 광학줌 카메라는 잠망경 스타일의 폴디드줌을 적용해 5mm 두께에 5배 광학줌 및 광학식 손떨림 보정이 적용되었으며, 잠망경 스타일의 구조로 인해 수직형의 렌즈 모듈을 사용했을때보다 줌등의 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듈의 두께는 더 슬림해지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갤럭시 S11은 S10 시리즈와 같이 3종류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S10e의 후속의 경우 표준+광각+망원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 S10 / S10+ 후속은 표준+광각+망원+ToF 카메라로 구성된 쿼드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1억 800만 화소 아이소셀 브라이트 HMX 센서는 지금까지 수급 문제로 교차 투입해왔던 소니가 비슷한 스펙의 센서를 생산하지 못해 채택되지 못하였으며, 소니의 4800만 화소급과 비슷한 성능의 센서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SlashLeaks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