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2020년 1월 31일이후 출시되는 모든 기기에는 '안드로이드 10' 필수 탑재

반응형

구글은 새로운 게임 장치 인증 프로그램 및 디지털 웰빙 요구 사항에 포함된 Google GMS(Google Mobile Service)을 통해 2020년 1월 31일 이후 출시되는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 의무적으로 안드로이드 10을 필수로 탑재하라고 전했습니다.




Google GM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관련 서비스(구글앱 및 서비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기 위한 라이센스에 안드로이드10을 필수로 강제하였기 때문에 내년 2월부터 출시되는 기기는 스펙에 관계없이 무조건 이를 따라야하며, 기존까지 엔트리급 및 프리미엄급을 기기 스펙외에도 OS버전으로 차별화하던 제조사들의 관행이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 정책은 미국의 제재를 받아 구글 플레이스토어, 유튜브, G메일등 구글의 주요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하는 화웨이등 일부 업체는 해당되지 않지만, 삼성과 LG, 샤오미등 대부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는 이를 따라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 참고로, 안드로이드 8.1 오레오는 2019년 10월 31일까지 승인을 받은 상태이며, 안드로이드 9 파이는 2020년 1월 31일까지 승인을 받아 앞으로 몇개월 동안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이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출처 : XDA Develope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