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지상파/케이블/스카이라이프/DMB TV 편성확인 및 알람은 'TV편성표'

반응형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TV편성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알람예약, 예약순우, 트위터/페이스북을 통한 예약, 시청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TV편성표앱입니다.


구글플레이 : http://goo.gl/72HZd




TV 방영프로그램 확인을 위해 복잡하게 찾아들어갈 필요가 없이 선호채널 등록해두고 터치 한번이면 끝나는 이 앱은 아래와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공기능]

- 지상파 및 케이블/스카이라이프, DMB 100여개 채널 편성표 제공.

- 채널번호설정 가능

- 알람 설정 가능(재부팅 후에도 유지)

- 알람시각(프로그램 시각, 5분/10분/20분/30분전) 선택 가능

- 마이채널(선호채널그룹) 지정 가능(5개)

- 예약순위 제공

- 트위터/페이스북 포스팅(알람예약, 시청중) 가능, 설정에서 인증 필요

- 제목 검색 기능

- 현재시간대로 자동 스크롤

- 화면을 좌우로 드래그하여 날짜이동

- 상단 체크버튼은 1개 채널만 선택하여 볼 수 있습니다.




이 앱의 특징으로는 지상파뿐만이 아니라 케이블/SKYLIFE, DMB까지 모든 체널 편성을 보여준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카테고리별로 나뉘어져 있어 저처럼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일일히 체널을 다 뒤질 필요없이 특정 카테고리만 체크하여 볼 수 있는 것이 좋더군요.




알람설정 및 SNS 공유를 할 수 있어 다른일을 하다가 TV 프로그램을 제때 시청못하는 비극(엥?)을 막을 수 있는게 장점이죠.

또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편성알람을 공유할 수 있는 점도 괜찮은듯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알람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이 시작하는 정각에 울리도록 체크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알람을 한 프로그램이 시작되자 핸드폰에 푸쉬알람이 위와 같이 나오더군요. ^^

새벽시간대에 하는 챔스등을 위해 20분전쯤으로 맞춰두면 일어나 대충 씻고 간식거리 준비할 수 있는 여유가 있어 좋네요.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