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은 일정시간 PC를 사용하지 않으면 자리비움으로 변경되어 메세지가 PC가 아닌 모바일로 올 수 있도록 변경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메신저처럼 자리비움에 대한 정확한 시간이 없어 들쑥날쑥해 실제 30분이상 자리비움을 하더라도 카카오톡 PC버전이 '자리비움'상태로 변경되지 않아 PC로만 메세지가 오고 오늘같은날엔 2분만 키입력이 없어도 '자리비움'으로 바뀌었습니다. -_-;


이상해서 10시 19분 00초에 키입력을 끝내고 지켜보니




처음엔 3분만에 자리비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엔 2분만에 자리비움으로 바뀌더군요. (평소에는 10분이상의 키입력이 없었을때 '자리비움'으로 변경)




혹시나해서 아이콘 표시만 저런걸까?해서 제 계정으로 메세지를 보내보니 PC가 아닌 모바일로 전송되어 PC의 '자리비움'이 정상적으로 인식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잠시후엔 몇분이나 키 입력이 없어도 PC로 메세지가 수신된걸 보면 자리비움 버그인듯도 하고.. -_-ㅋ

카카오톡도 자리비움 시간 설정을 통해 모바일 or PC로 알림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추가내용



오늘 자리비움인데도 PC로 알람이 왔습니다.




그리고 2 ~ 3초후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푸쉬알람이 오더군요. 자리비움이면 PC가 아닌 모바일로 와야 정상인데, 특이하게 두군데 모두 오는 현상을 경험하였습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