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12 '친구관리 & 폰트'

반응형



카카오톡 PC버전 체험단 12번째로 카카오톡 모바일에는 있는데, PC버전에서는 없는 여러기능중 하나인 친구관리기능에 대해 적어봅니다.

카카오톡 연동 게임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카페등을 통해 친구추가를 많이 한 경우가 있을것입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_-)


이렇게 게임을 즐기다 질려 탈퇴를 할 경우 더이상 게임친구들을 유지할 필요가 없어 숨김 or 개인적인 사유로 차단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카카오톡 PC버전은 이렇게 친구관리(숨김/차단)을 타 메신저처럼 자유롭게 할 수 없습니다.


정식 구현되지 않은 친구관리 기능으로 친구들의 삭제를 하기 위해서 또는 숨긴 친구를 복원(?)하기 위해서는 다시 모바일로 돌아가야만하는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또 한가지 다른 메신저에서는 기본 기능중 하나인 폰트 크기 및 변경기능이 카카오톡 베타에서는 포함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개선사항 리포팅란에 포함된 것으로 봐서는 정식버전에서는 개선될 듯 한데, 당장 진지한 궁서체!!를 사용하지 못한다는게 아쉽네요. ㅎㅎ


하지만 이런 아쉬움을 개선하리라 믿고, 무엇보다 편리성으로 단점을 모두 커버할만큼 오늘도 카카오톡 PC버전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