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 #20 '건의사항 - 자동로그인'

반응형



이번에는 앞으로 정식버전에서 개선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자동로그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현재 동시에 4개의 메신저(사내, 네이트온, 라인,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메신저들은 모두 지원하고 있는 자동로그인 기능을 아직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지원하지 않더군요.


라인의 경우 '로그인 상태 유지', 네이트온은 '자동으로 들어가기'로 되어 있는 자동로그인은 제 경우엔 컴퓨터를 부팅하면 자동으로 시작되면서, 로그인까지 일일히 비밀번호를 타이핑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이런 자동로그인이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보안에 취약해서 안좋다라고 느낄 수 있으나 사실 카카오톡의 계정보안은 PC버전에 유저 계정이 last_pc_login.dat 파일에 암호화되지 않은채로 보관한 것을 보더라도 아직까지 다른 메신저에 비해 뛰어나다고는 생각되지 않아서... -_-;




또한 다른 메신저의 보안단계 설정등 계정 보호에 대한 부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보안문제로 자동로그인을 포함시키지 않은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개인용 PC등에서도 유용할듯한 자동로그인 기능을 정식 버전에서 포함시켜준다면 귀차니즘에 중독된 현대인(;;)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