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오늘 뉴스를 보다가 정말 눈이 번쩍뜨이는 뉴스를 봤습니다.

바로 카카오톡과 에버노트와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이라는 뉴스인데, 평소 카카오톡과 에버노트의 사용빈도가 상당히 높은 저에겐 정말 좋은 소식이였습니다.


* 기사원문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50111074846745




평소 건망증이 심해서 중요한 내용은 To-Do앱이나 에버노트에 기록하는 습관이 있는데,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카카오톡에서도 채팅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에버노트의 메모를 전송할 수 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번 파트너쉽으로 연동되는 것이 모바일용 카카오톡뿐만이 아니라 PC버전에서도 된다면 유용할듯합니다.




현재는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노트서비스를 '솜노트'를 통해 해결하고 있지만, 에버노트와 중복되기도 하고 기존에 데이터들을 옮기자니 시간이 너무 걸려서 그냥 단순한 메모저장 및 전달만으로 사용하고 있거든요.


아직 PC버전에서는 채팅플러스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지만, 정식버전에서는 채팅플러스를 통해 에버노트와 연동되어 다른 메신저보다 확실한 차별성을 둔다면 기존의 네이트온이나 라인, 마이피플등 PC용 메신저 서비스보다 한발 더 앞으로 나아가는 계기가 될듯합니다.




카카오톡의 채팅플러스와 유사한 네이트온의 탭서비스가 이미 있는 만큼 모바일뿐만 아니라 온오프 통합메신저를 지향하는 카카오톡 역시 채팅플러스를 PC버전에서도 정식 서비스를 하고, 올해초를 기준으로 국내유저 120만명을 돌파한 에버노트등 파트너쉽을 맺은 서비스를 제공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카카오톡을 PC에서 - 카카오톡 PC버전관련 추가 포스팅은 http://goo.gl/qMUcJ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