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블로그 가치와 레벨을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얌, 블로그레벨'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에게는 자신의 블로그가 어느정도의 레벨과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상당히 궁금할때가 발생합니다.

포털에서 지원하는(예:다음뷰) 순위로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런 순위는 자사의 블로그만 해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이 어려운데, 블로그레벨(http://bloglevel.edelman.com/Home.aspx)과 블로그얌(http://www.blogyam.co.kr/)을 통해 블로그를 평가 할 수 있어 소개합니다.




먼저 블로그 레벨입니다.

이 사이트는 자신의 블로그가 웹상에서 어느정도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영향력, 인지도, 참여도와 사실성으로 나눠 평가하고 있으며 사용법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1번에 자신의 블로그 URL을 입력후 2번 Calculate를 클릭하면 됩니다.




 Calculate를 클릭후 30초내외의 스코어 계산을 하게 되며,




위와 같이


Influence : 블로그 방문자를 바탕으로한 인기도(영향력)

Popularit : 구독 및 방문자들이 지속적으로 접속하는지를 확인

Engagemen : 외부검색에 얼마나 노출이 잘되는지 확인

Trust 정확한 포스팅인지 확인


로 나눠 평가하며, 각각의 점수를 5.0이하 저품질 블로그, 7.5이상 일반 블로그, 25 이상 파워 블로그, 50 이상 슈퍼 블로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평균 26.875로 아직 가야할 길(?)이 남아있는 블로그로 평가되었습니다. -_ㅠ


* 평가를 자신의 블로그에 뱃지 형태로 달 수 있는 HTML 코드도 제공합니다.




두번째로 블로그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얌입니다.

이 사이트는 위의 블로그 레벨과는 달리 일부 블로그만 지원합니다. -_ㅠ




블로그 등록역시 제 티스토리는 안되네요 -_ㅠ

네이버, 조선닷컴, 조인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블로그 가치를 금액으로 환상하여 보여주므로 평가를 한번 받아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