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이 하반기 공개할 픽셀6 및 픽셀6 프로 주요 스펙 유출

반응형

XDA Developers의 Max Weinbach는 구글이 하반기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픽셀6의 주요 스펙을 유출하였습니다.

 

 


유출된 정보를 통해 픽셀6 시리즈에 사용되는 화이트채플(Whitechapel) 칩셋은 삼성의 5nm 공정으로 제조되는 커스텀 칩으로 구글이 직접 설계한 NPU(Neural Processing Units)와 ISP(Image Signal Processor)에 중점을 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원을 모두 사용해 지난해 공개된 모델보다 카메라 촬영시 더 향상된 이미지 프로세싱을 하며, CPU 성능도 스냅드래곤 865 ~ 스냅드래곤 888급 성능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픽셀6에는 메인 및 초광각으로 이루어진 듀얼 카메라, 픽셀6 프로는 메인 + 초광각 + 잠망경 스타일의 망원을 사용한 트리플 카메라를 사용하며, 프로 모델의 경우 픽셀6에 비해 더 커진 센서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상태입니다.

이외에도 픽셀6는 6.4인치 FHD(120Hz 주사율 지원)+, 4500mAh 배터리, 3톤 컬러, 픽셀6 프로는 6.7인치 QHD+(120Hz 주사율 지원), 5000mAh 배터리, 3톤 컬러, mmWave 5G를 지원하며, 프로세서 수급에 따라 10 ~ 11월경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Phone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