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웹페이지 스크롤 캡쳐를 지원하는 'Web to JPEG - Webpage Screenshot'

반응형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us/app/id640113349?mt=8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웹페이지를 캡쳐해주는 'Web to JPEG - Webpage Screenshot'을 설치해봤습니다.

* 이 앱은 원래 4.99달러인데, 무료로 풀릴때 받아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사용해보니 생각외로 편리하더군요.




앱을 설치후 실행하면, 웹브라우저가 실행되는데..

캡쳐하려는 페이지로 접속후 우측 상단의 'Capture'를 선택하면 스크롤 캡쳐를 하기 시작합니다.

PC에서 사용하는 오픈캡쳐(OpenCapture)나 픽픽(PicPick)와 마찬가지로 자동스크롤이 되면서 웹페이지 전체를 캡쳐하므로, 긴 글을 갈무리할때 유용하더군요.



이런식으로 한번에 웹페이지 전체가 빠른 속도로 캡쳐되고, 확대시에도 괜찮은 해상도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레귤러모드외에 레티나 디스플레이모드(x2)도 지원되므로 굉장히 고해상도 캡쳐가 가능한 어플입니다.




그리고, 캡쳐된 파일은 다른 앱과 연동되어 발송이 가능하므로 캡쳐후 바로 클라우드 또는 SNS등으로 보낼 수 있어 그동안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불편했던 스크롤캡쳐 기능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웹페이지 스크린캡쳐를 위해 일일히 스크롤하면서 캡쳐를 할 필요없이 한번에 되다보니 캡쳐를 많이하는 분에게는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