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 10 삭제 및 자동업데이트 방지

반응형



얼마전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 10이 자동업데이트로 윈도우에 설치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면 이 웹브라우저는 전버전에 비해 빠른속도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으나 아직 직장내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호환성 검토가 이루어지지 않아 불가피하게 삭제 및 자동 업데이트 방지를 하게되었습니다. -_ㅠ




익스플로러 10 제거는 제어판 - 업데이트 설치 제거에 있는 Windows Internet Explorer 10을 제거하면 됩니다.




제거후 재부팅을 하면 익스플로러 9으로 다운그레이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익스플로러 10으로 자동업데이트 방지를 위해서는 한가지 작업을 더 해야합니다.




바로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512 에 있는 IE10_BlockerToolkit.exe 을 다운받아야합니다. 

이 파일을 받아 실행하여 Internet Explorer 10 Blocker Toolkit의 압축을 해제할 경로만 지정하면 준비단계가 완료!




그다음 시작 - 모든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의 '명령프롬프트(CMD)'를 마우스 오른쪽키를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그리고, 윗단계에서 압축해제했던 경로로 이동하여 IE10_Blocker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데, 업데이트 방지를 하려면 /b, 업데이트 방지 해제는 /u를 하면 됩니다.




저는 익스플로러 10 이 자동으로 설치되는것을 막기위해 'IE10_Blocker /b'를 하니 위와 같이 작업 완료 메세지가 나오며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근무하는 환경상 익스플로러 10을 사용하기까지는 최소 6개월 ~ 1년이 소요될듯하여 당분간 익스 9에 만족하며 살아야겠습니다. -_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