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갤럭시 NX 핸드온 동영상 & NX30과 크기 비교, 스펙

반응형


삼성 프리미어 2013 갤럭시&아티브에서 발표한 갤럭시 NX의 오피셜 데모 및 핸즈온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2030만 화소의 APS-C 타입 CMOS 이미지 센서와 삼성 자체 기술로 완성한 DRIMe4 DSP 칩을 적용한 갤럭시 NX는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 미러리스의 하이브리드 기종으로, 기존의 삼성 NX의 렌즈군을 100% 호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기종입니다.



또한 위상차 AF와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사용하고 있는 콘트라스트 AF를 동시에 이용해 초점을 잡는 '하이브리드 AF' 지원 및 1/6000초의 슈퍼 셔터 스피드로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피사체의 이동과 노출 변화에도 초당 8.6매의 신속하고 정확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NX는 136mm * 102 mm * 37mm (배터리 장착시 495g)으로 아래의 NX30과 비교샷을 보면 거의 비슷한 외형이지만, 다이얼 및 버튼이 풀터치 LCD로 대체되었고, 전면에 AF 센서등 몇가지 차이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비슷한 외형을 보입니다.




스펙으로는 2030만 화소, 4.8인치 LCD, 엑시노스로 추정되는 1.6Ghz 쿼드코어 CPU, 3G/LTE지원과 안드로이드 4.2.2 젤리빈등이 탑재되어 있으며, 아직 정확한 가격은 미정인 상태입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기기인 갤럭시 NX는 여러 리뷰어들이 공통적으로 지적한 초기 구동(안드로이드로 부팅)과 다이얼 부재로 인한 조작의 번거로움을 어떻게 해결할지에 따라 굉장히 매력적인 기기가 될 수 있을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