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

삼성 울트라북 시리즈9 - 윈도우8에서 무선랜(WiFi) 제한됨 해결

반응형



카톡 체험단 상품으로 받게된 시리즈9을 며칠 사용하다보니 일정이상 사용시 윈도우8 네트워크에 무선랜 '제한됨'이라는 표시와 함께 인터넷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되더군요.




한참을 고민(ㅠ.ㅠ)하다가 백신의 웹차단인지 알고 백신도 다른것으로 바꿔보고, 드라이버 문제라 추측되어 최신드라이버로도 변경해봤는데도 해결이 안되는 '제한됨'문제로 인해 한시간정도 이것저것 셋팅하면서 고민하다가 결국 '드라이버를 윈도우 기본'으로 사용하여 해결했습니다.




먼저 장치관리자에 시리즈9의 인텔 무선랜카드를 선택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에서 '드라이버' -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




- 컴퓨터에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찾아보기 - 컴퓨터 장치 드라이버 목록에서 직접선택




네트워트 선택에서 가장위의 기본 윈도우 드라이버를 선택후 다음을 눌러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혹시나해서 인터넷에 '윈도우8 제한됨'이라고 검색해보니 다양한 기기에서 비슷한 증상을 겪는 분들이 많고, 제각각의 방법으로 해결들을 하셨는데 저 같은경우 위와 같이 드라이버를 최신이 아닌 윈도우 기본으로 사용하여 해결되었습니다.


* 체크 해제전에는 한두시간 이용시(특히 대용량 파일 전송시) 발생하던 '제한됨'증상이 해제후 며칠이 지났지만, 현재까지 '제한됨' 증상은 한번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이 증상은 인텔 무선랜카드를 사용하는 다른 기기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삼성의 문제라기보다는 인텔 드라이버와 윈도우8 간의 호환성 문제인듯합니다. 



Drivers.rar


* 참고로 제가 다시 설치한 드라이버는 위의 링크에서 받을 수 있고, 최신 드라이버에 비해 인터넷 응답속도도 향상되었습니다.


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