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도돌 커버'

반응형



구글플레이 : http://goo.gl/iVd8X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을 내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도돌 커버를 설치해봤습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4.0 ICS 이상에서 동작하며, 잠금화면에 커버스토리 및 컨텐츠커버, 포토커버등으로 입맛에 맞게 꾸밀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을 받으면 잠금화면이 위와 같이 변경됩니다.

그리고, 가운데 버튼을 통해 위의 설정으로 들어가 잠금화면의 형태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고, 잠금화면에서 바로 전화/카메라등으로 전환도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설정에서는 잠금화면의 종류와 위치정보, 데이터 사용여부(Wi-Fi에서만 사용가능)하며, 잠금화면을 인기검색어로 바꿔보니 네이버등의 각종 실시간 키워드등의 순위를 좌우로 변경하며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잠금화면을 컨텐츠가 아닌 포토커버로도 변경할 수 있었는데, 총 6개의 사진을 등록하여 위와 같이 잠금화면에 표시할 수 있었습니다.


밋밋한 잠금 화면대신 나만의 특별한 화면을 만들고 싶을때 '도돌 커버'를 추천하며, 꽤 빠른 동작과 다양한 컨텐츠를 스마트폰 잠금해제를 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어 상당히 편리했답니다.


다만 아이폰 탈옥버전을 사용할때처럼 잠금화면에서 메세지나 SNS를 이용하는등 유저입맛에 맞게 커스텀하는 것이 조금 부족한게 아쉽긴한데, 순정에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앱이라 생각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