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매일 오전 7시, 그날의 주요뉴스를 요약해 발행하는 모바일 뉴스 '파파포스트(PAPA Post)'

반응형



구글플레이 : http://goo.gl/u3RbPK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보수&진보 신문인 조선, 중앙, 한겨레, 경향을 한번에 묶어 월-토, 아침 7시에 발행하는 모바일 신문 '파파포스트'를 소개합니다.


이 앱의 특징은 위에도 기재한 듯이 한가지 주제에 대해 보수와 진보 뉴스를 중도적인 입장에서 편집 및 발행하여 다양한 시각으로 뉴스를 접할 수 있으며, '이슈,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인물, 오피니언'의 섹션으로 다양한 뉴스를 매일 아침 받아볼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이 짧은 시간에 주요한 소식을 파악하기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파파포스트는 간결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복잡한 설정이나 사용방법을 익힐 필요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뉴스앱으로, 뉴스에 대한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기사요약 및링크를 제공하고 있어 관심있는 기사를 클릭시 해당 신문사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직 즐겨찾기 기능이 없어 관심있는 기사에 대해 나중에 다시보기를 할때 조금 불편함 점이 있지만, 동일한 기사를 보수와 진보의 입장에서 낸 기사를 링크하여 다양한 시점을 통해 뉴스를 바라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파포스트의 뉴스들은 자극적, 선정적 포털의 뉴스에 비해 공정하고 정제되어 가쉽이 아닌 뉴스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할 듯 하며,  다양한 관점을 키워야할 취업준비생 및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듯한 뉴스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