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글래스(Google Glass) 국내에서도 판매 예정?

반응형

그동안 미국에서만 Google Glass Explorer를 통해 구입이 가능했떤 구글글래스가 6월 23일(현지시간) 영국에서 1000파운드(약 173.6만원)에 판매되기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체험국가 확대로 인해 미국내에서 1년이 넘는 기간동안 이루어지고 있는 구글 글래스(Google Glass)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이 여러 국가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미 Phandroid는 Google I/O를 통해 국가 리스트가 공개된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18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구글 체험자 모집 프로그램은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등 유럽일부와 호주, 캐나다, 일본등 아시아 일부국가로 확대될 예정으로 알려졌으며, 실제로 구글은 구글글래스 마케팅 책임자로 패션 업계 디자이너 출신 마케팅 경력자인 아이비 로스를 영입하는 등 체험 프로그램 확대 및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를 뒷받침하듯 오늘 구글글래스 국내 페이지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공개되었는데, 아직 "Glass 체험판은 해당 국가에서 판매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나 요구사항등 일부내용이 한글로 제공되어 국내에서도 발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참고로 구글은 넥서스 시리즈도 국내 발매전 사전에 한글로 번역된 페이지가 노출되기도 했었으며, 발매된다면 미국과 같은 1500달러선이 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출처 : 구글플레이스토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