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Macrumors에 따르면 올해 9월 발표할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6'는 화면 크기에 따라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가 차별되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식통에 의하면 아이폰6는 OIS VCM(Voice Coil Motor) 수율이 떨어져 5.5인치 모델에만 적은 수율과 차별화를 위해 채택할 것이라고 하며, OIS가 채택된 아이폰6 5.5인치는 저조도 및 빠른 셔터 속도가 필요한 상황에서 떨림을 줄여 안정된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4.7인치 아이폰6도 기존의 카메라보다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이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업그레이드된 open-loop VCM입니다.


개선된 알고리즘을 통해 아이폰6의 AF 속도가 빨라지며, 전력 소모율이 줄어드는등 전체적인 퀄리티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또 다른 루머에 따르면 OIS가 탑재되지 않은 4.7인치 아이폰6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 엑스페리아 Z2와 같이 전자식 손떨림 보정(EIS)가 탑재되어 제조원가 및 부품수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EIS의 경우 저조도 상황에서 OIS에 비해 성능이 떨어지고,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알고리즘을 소프트웨어로 후처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화질저하가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출처 : Macrumors外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