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넥서스 디바이스 프로그램은 지속된다.

반응형

ReadWrite는 안드로이드 엔지니어링 및 넥서스 프로그램의 수장 Dave Burke와의 인터뷰를 통해 루머로 떠돌된 '넥서스 프로그램을 실버 프로그램으로 대체'에 대한 확답을 얻었습니다.


그동은 여러차례 루머를 통해 구글이 더이상 레퍼런스 기기인 '넥서스(Nexus)' 시리즈를 개발하지 않고, 이를 실버인증(Silver Certification) 프로그램으로 대체된다는 소식과 함께 넥서스6부터 대체될 것이라는 소문이 흘러나왔으며, Dave Burke는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인터뷰를 했습니다.




"사람들은 뭔가 다른 것(실버 프로그램) 때문에 넥서스에 관해 이야기하고 그것으로 인해 넥서스 프로그램이 끝날 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완전히 잘못된 생각입니다."


"안드로이드 실버 프로그램에 대해 지금으로선 언급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실버의 영향력이 넥서스 프로그램이 끝날 거라는 걸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로 인해 그동안 넥서스9을 마지막으로 종료될 것이라 추측하던 넥서스 프로그램은 계속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6'와 태블릿인 '넥서스9'은 정상적으로 이어질 듯 합니다.




참고로 구글이 실버인증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목적은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구글 앱 아닌 불필요한 블로트웨어를 사전에 설치하지 못하도록 제한하는 '슈퍼스펙 하이엔드 모델' 생산 장려로서 이들이 제조하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for Google Editon'처럼 빠른 OS 업데이트가 더해지는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것 입니다.


이를 통해 각종 선탑재앱이나 통신사 앱의 종류를 구글이 제한하는 대신 구글이 제조업체에 소프트웨어 기술 및 이통사에게 마케팅 비용의 일부를 보조해주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진영의 확대를 원하는 구글과 제조/이통사 모두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어 진행중인 프로젝트입니다.


출처 : Android Centra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