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타이젠OS를 탑재한 '갤럭시 S5' 테스트중?

반응형

지난달초 세계 최초로 타이젠OS를 탑재한 스마트폰 '삼성Z'를 발표한 삼성이 자사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 S5'에도 타이젠OS를 테스트하고 있는 듯 합니다.



인도의 항공물류시스템인 자우바(Zauba)를 통해 현지시간 6월 28일에 등록된 정보에 따르면, 타이젠OS를 탑재된 갤럭시 S5가 국내로 발송되었으며, 테스트폰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최근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갤럭시 기어에 타이젠으로 OS를 업데이트하기도 한 전력이 있어 이번 테스트폰도 갤럭시 S5에 타이젠을 구동하기 위한 일종의 실험적인 성격이 강한듯 보이며, 실제로 출시될지는 확실치 않습ㄴ디ㅏ.


참고로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타이젠(Tizen) OS는 리눅스 파운데이션의 리눅스 커널을 기반으로하는 오픈소스 모바일 OS로 현재 삼성전자, 인텔, SK텔레콤, 화웨이 등과 합작해 안드로이드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는 것으로 이번 타이젠 탑재 스마트폰은 별도의 OS 라이센스가 없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제조되어 중남미, 아시아등의 개발도상국과 러시아, 유럽등의 알뜰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가격대로 출시될 듯 합니다.

하지만, 이번 테스트기기로 앞으로 출시될 갤럭시 S 시리즈가 타이젠 플랫폼으로 완전 이동하는 것은 아닌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타이젠이 탑재된 변종이 출시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