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G2에 G3 UX 및 안드로이드 L 업데이트 예정?

반응형

이탈리아의 Tutto Android는 믿을만한 소스를 인용해 'LG G2'가 최근 발매한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인 'G3'에 탑재되었던 향상된 UX(User experience : 사용자경험) 업데이트와 올 가을 구글이 발표할 최신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 L 업데이트를 각각 받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스마트 알림 같은 일부 기능이 포함될 수 있는 G3 UX 업데이트는 2014년 말에 배포될 것이라고 하며, 안드로이드 L 업데이트는 2015년 중으로 업데이트를 받게될 것이라고 합니다.


업데이트 될 주요 기능은 터치만 하면 AF로 초점을 잡는 동시에 촬영을 하는 '터치앤슛(Touch&Shoot)'과 셀카 촬영시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촬영해주는 '제스처 샷(Gesture Shot)' 및 카메라 사용시 설정메뉴를 없애주는 '클린뷰(Clean View)'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마트폰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오타율을 줄여주고, 손의 크기에 따라 키보드 높이를 조정해주고, 자주 사용하는 버튼과 문자 등 사용자의 스타일과 습관을 분석해 터치가 가능한 영역을 보정하는 '스마트 키보드(Smart keyboard)'가 있습니다.


또한 도난 당한 기기가 유통되는 일이 없도록 원격으로 모든 기능을 정지시키는 도난 방지 소프트웨어인 '킬스위치(Kill Switch)'와 일정, 배터리 충전상태, 메모리 사용량,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관리해주는 '스마트알림이'등이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전에 LG 이탈리아 제품 총 책임자가 'LG G2'는 인터페이스 관련한 업데이트는 받지 않게 될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지만, 계속되는 호평 속에 'LG G2'에도 G3 UX 업데이트를 배포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출처 : Tutto Android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