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LG디스플레이는 세계에서 가장 슬림한 0.7mm 베젤을 사용한 5.3인치 모바일용 디스플레이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5.3인치 FullHD(1920 * 1080) 디스플레이는 네오 엣지(Neo Edge) 모듈공정 기술과 AIT(Advanced In-Cell Touch) 기술을 최초로 적용해 모듈(백라이트를 탑재한 패널, 터치 포함) 기준으로 최근 JDI가 발표한 0.9mm 초슬림 베젤보다 더 슬림한 것으로 신용카드 두께인 0.8mm보다 얇은 제품입니다.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생산되는 이 제품은 최근 스마트폰의 추세에 맞춰 5.3인치임에도 불구하고 슬림한 사이드 베젤때문에 한손에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중국과 같이 최근 스마트폰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시장을 넓혀갈 예정입니다.




참고로 이번에 발표한 5.3인치 FullHD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LCD 모델 제작시 패널 구동 보드와 백라이트를 양면테이프가 아닌 접착제를 사용했으며, 플라스틱 가이드 패널을 사용하지 않아 기존 IPS 패널의 최대 약점중 하나였떤 빛샘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방진/방수에도 탁월하며, LCD내에 터치패널을 사입한 인셀 방식을 통해 스마트폰의 폭외에도 두께도 대폭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인 제품입니다.


출처 : LGD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