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안드로이드 4.4.x 킷캣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가장 불편한(?) 점중 하나였던 microSD 메모리의 파일 삭제등 억세스 권한 미부여 문제가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에서는 다시 부활되었습니다.




그동안 구글은 microSD의 보안 및 시스템 불안정성으로 인해 안드로이드 4.4.x 킷캣에서는 읽기외에 다른 권한을 서드파티 앱에서 얻을 수 없었으나, 안드로이드 5.0에서는 새로운 API를 통해 microSD 메모리에 대한 쓰기 및 삭제등 억세스 권한을 시스템 앱외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5.0은 SAF(Storage Access Framework)가 확장되어 OPEN_DOCUMENT_TREE 권한이 추가되었으며, 응용 앱들은 microSD에 대해 콘텐츠마다 유저의 허가없이 디렉토리나 파일의 생성/업데이트/삭제등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앱에서 microSD에 대한 권한을 가질 수 있게 되었으며, 개선된 API로 더 쉽고 안전하게 microSD에 저장된 파일을 수정 및 삭제 할 수 있게 될 듯 합니다.




* 다만 이러한 권한을 위해서는 기존의 앱들이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에 맞게 업데이트되야 사용 가능합니다.



출처 : developer.android.com, Android Police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