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안드로이드 5.0 배포일 연기 '급격한 배터리 소모 때문?'

반응형

11월 3일로 예정되었던 넥서스 디바이스용 안드로이드 5.0 배포가 11월 12일로 연기되었습니다.


구글은 11월 3일 넥서스9 발매와 동시에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을 배포하려 했으나 Android Police의 Artem Russakvkii을 통해 12일(현지시간)으로 연기된 것이 확인되었으나 구글은 배포지연에 대한 별다른 성명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대해 Phandroid등 IT매체는 안드로이드 5.0의 연기 이유중 하나로 꾸준히 이슈가 제기되었던 와이파이 상태에서의 급격한 배터리 소모 때문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프리뷰 사이트를 통해서도 제기된 것으로 WiFi 상황에서 WakeUP 이벤트를 위한 IRQ 요청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며, 주로 넥서스5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다른 레퍼런스 디바이스에서도 이러한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구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담당자는 이러한 문제에 대해 인지하고 IRQ WakeUP 이벤트에 대해 검토중이라고 하였으며, 안드로이드 5.0은 이 문제가 수정된 후에 배포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오후 1시경 와이파이 배터리 드레인 현상이 Fixed 되었습니다. 조만간 롤리팝 업데이트 배포할 듯 하네요. ^^


출처 : Phandroi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