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최근 갤럭시 S4를 위한 안드로이드 5.0 개발 버전(LRX02E)이 유출된 가운데, 갤럭시 S4 킷캣과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을 탑재한 후 UI를 비교하는 영상이 SamMobile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삼성은 안드로이드OS가 업데이트 되어도 기존 사용자들이 변화된 UI에 혼란스러워하지 않도록 기존의 터치위즈 UI를 유지하였으나 이번에 공개된 영상의 갤럭시 S4는 기존의 터치위즈 6.0(네이쳐 UX 2.0)가 아닌 갤럭시 S5에 탑재된 터치위즈 7.0과 유사하게 변경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구글의 가이드에 따라 안드로이드 5.0 롤리팝의 특징인 머티리얼UI가 디자인에 반영되었으며, 전체적으로 플랫한 디자인으로 깔끔함을 더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컬러도 갤럭시 S 시리즈에 사용되어왔던 AMOLED의 특성에 맞춰 블랙과 네이비였지만, 새로운 UI는 화이트와 민트가 많이 사용되어 화사함을 더해 완전히 바뀐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새로운 UI로 산뜻한 모습을 가졌지만, AMOLED의 특성과는 맞지 않는 것 같다는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이전 UI가 AMOLED의 배터리 소모량 및 번인의 문제에 최적화 된 색상이였는데, 새로워진 색상들은 AMOLED보다는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된 제품에나 어울릴만한 색이라 생각되네요.



출처 : SamMobile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