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애플의 iBeacon에 대항할 '프록시미터(Samsung Proximity)' 발표

반응형

삼성은 Bluetooth Low Energy (BLE)을 활용한 위치 기반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Samsung Proximity'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삼성 프록시미터는 애플의 아이비콘과 같은 개념의 서비스로 매장에 설치된 Bluetooth LE 비콘을 통해 매장 방문객에 맞는 정보를 전달해주는 것으로 '식당에 방문한 고객에게 쿠폰이나 메뉴판'을 제공하는등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 안드로이드 4.3 이상의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 기기를 가졌다면, 극장이나 기차를 탔을때 좌석을 표시해주거나 마트에서 할인된 상품정보를 알려주는등 다양하게 활용가능해 실생활에서 유용할 듯 합니다. 또한 매장점주 입장에서는  프록시미터를 통해 상품의 홍보 및 어떠한 제품이 언제 몇개가 팔렸는지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프록시미터를 대중화하기 위해 플레이스엣지 소프트웨어 개발자 도구(Placedge SDK)를 배포하고 있으며, 한시적으로 파리바게뜨등 SPC그룹 계열의 매장과 삼성디지털플라자 일부매장에서 할인품목 및 메뉴, 쿠폰을 알려주는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출처 : 삼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