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애플은 내년초 출시 예정인 웨어러블 디바이스 '애플워치(Apple Watch)'용 앱 개발도구인 워치키트(WatchKit SDK)를 배포할 예정입니다.




개발자들은 워치키트를 활용해 다양한 앱을 만들 수 있게 되는데, 예를 들어 집에서 나간 뒤 조명을 끄거나, 공항에서 바로 상세 항공 정보를 확인하고 기차나 버스가 지연될 때 교통수단을 변경하는 등 손목에서 바로 행동에 옮기거나 응답을 할 수 있는 알림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뉴스, 스포츠 경기 득점 등 사용자가 가장 관심을 두는 정보를 빠르게 보여주는 한눈에 볼 수 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발자들은 워치키트(WatchKit SDK)를 developer.apple.com/watchkit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사이트를 통해 프로그래밍 가이드, 사용자환경 가이드라인, 템플릿 등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애플워치는 38㎜ 크기의 모델이 340 * 272, 42㎜모델이 390 * 312의 해상도를 가지게 되며, 이로 인해 개발자는 애플워치용 앱을 개발시 알림 센터와 홈 화면의 아이콘등 두 가지 모델의 해상도를 모두 제공해야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로 애플워치는 기존 스마트워치와 같이 스마트폰과 연동해 각종 알람 및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건강과 피트니스 기능을 결합한 애플워치는 두손가락으로 조작하는 핀치투줌 기능이 아닌 디지털 크론으로 불리는 용두를 통해 기기를 조작할 수 있는 새로운 UI와 애플의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를 통해 음성명령을 내릴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개발자들은 내년부터 워치키트를 활용해 네이티브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출처 : MacRumors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