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inkNYC - 뉴욕, 공중전화를 없애고 100Mbps WiFi 중계기로 교체

반응형

뉴욕은 도시내에 있는 모든 공중전화를 철거하고,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하는 LinkNYC의 'Lnik'라는 키오스크로 대체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뉴욕에 위치한 6400개의 공중전화는 DoITT와 CityBride의 민관협력프로젝트인 LinkNYC의 무선중계기로 바뀌게 되며, 높이 3m의 이 키오스크를 통해 반경 45m이내는 자유롭게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될 전망입니다.




이 키오스크는 WiFi 중계외에도 무료국내전화와 거리화상채팅 및 뉴욕시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억세스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이 탑재되며, 이를 통해 비상시 공공서비스 공지사항을 표시하고 휴대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ink'의 설치는 2015년부터 시작되어 연말까지 약 500개가 운영되며, 2021년까지 1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Lnik'에 사용되는 비용은 모두 향후 12년간 발생될 5억달러 상당의 광고 수입을 통해 충당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ink에는 대형 LCD 광고판이 달려있어, 그곳에서 나오는 광고 수익으로 신규설치 및 유지보수, 운영비를 충당




이를 위해 타이탄, 퀄컴 등 6개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광고 수입을 뉴욕시와 분배하여 시민들에게는 부담을 주지 않을 것이라 밝혔으며, 뉴욕시의 명물인 공중전화중 3대는 역사적 의미와 상정성을 고려해 보존될 것이라고 합니다.


* 참고로 공중전화를 WiFi 무선중계기로 대체하는 계획은 런던, 호주에서도 비슷한 형태로 검토중으로 알려졌습니다.

* 서울시가 현재 서비스중인 Public Wifi Free도 이런 형태로 발전한다면 시민들에게 더 큰 혜택이 될 듯 합니다.



출처 : Wir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