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대만 DigiTimes는 세계 3위의 AP 제조업체인 미디어텍(MediaTek)이 샤오미(Xiomi)에 대한 SoC 칩 공급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이는 최근 샤오미가 399위안(약 7.2만원)대의 초저가 스마트폰을 개발하면서 중국의 SoC업체인 리드코어(Leadcore)에 투자 및 기술특허에 대한 사용권을 요청한 것에 원인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텍은 자사의 SoC를 하이엔드 및 미드레인지급에 사용되길 원하고 있지만 샤오미의 가격정책상 로우엔드 기기에 사용된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었다고 보도하고 있으며, 이러한 불편한 관계로 인해 미디어텍이 세계 3위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SoC를 공급하지 않는 대담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샤오미의 경우 하이엔드 및 미드레인지엔 퀄컴의 스냅드래곤 시리즈, 로우엔드에 미디어텍의 MTxxxx 시리즈를 사용했었지만, 이번 SoC 공급 중단으로 인해 앞으로 출시될 샤오미 홍미 및 홍미노트와 같은 저가 제품은 미디어텍이 아닌 리드코어의 제품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샤오미가 앞으로 출시할 제품은 스냅드래곤 805/801을 사용한 하이엔드, 스냅드래곤 410을 사용한 미드레인지, 리드코어 LC1860을 사용한 엔트리레벨로 나뉘어 출시될까요?


출처 : DigiTime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