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내년 2분기 12.2인치 아이패드 프로 및 아이패드 미니4 출시

반응형

Macroumos는 Mac Otakara의 자료를 인용해 내년 2분기(4월 ~ 6월)경 12.2인치 아이패드 프로 및 아이패드 미니4가 출시될 것이라 전했습니다.


유출된 설계도에 따르면 내년 1분기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12.2인치 '아이패드 프로(iPAD Pro)'는 305.31mm x 220.8mm x 7mm 크기이며, A8X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A9 프로세서 및 전면 4군데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패드 프로는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사이의 두께로 예상하고 있어 약 7mm내외로 슬림한 바디를 채용하였고,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3와 비슷한 크기일 듯 합니다.


그외에도 아이패드 에어2부터 탑재된 지문인식기능인 'Touch ID'가 포함되며, 기본적인 전/후면 카메라, 라이트닝 포트등은 아이패드 에어2와 동일하지만, 다이아몬드 엣지 커팅이 아닌 맥북 에어의 LCD 부분처럼 마감처리가 되어 있을 것이라 알려졌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프로는 현재 교육용 태블릿 시장에서 90%가 넘는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를 현재보다 활용도가 더 높은 전자교과서등의 영역으로 확대할 목적으로 개발중이며, 대형 아이패드 등 대화면 터치스크린 기기를 개발하기 위해 납품업체들과 1년 이상 협력해 왔다고 Bloomberg가 보도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단종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던 아이패드 미니 라인업도 계속 출시되며,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출시될 것이라 전했습니다.



출처 : MacRumors, Bloomberg, Mac Otakar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