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노트4/엣지, 구글플레이 및 시럽/OK 캐시백과 충돌 현상

반응형

삼성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에서 구글의 위치기반 API를 사용한 앱을 이용시 발열 및 재부팅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재부팅 문제는 지난 25일 구글플레이(Google Play) 서비스'가 업데이트되면서 위치 정보 관련 기능이 오작동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삼성전자는 구글과 이 문제를 이른 시일 내에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 갤럭시 S4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대표적인 앱은 Geolocation API를 사용하는 시럽, Ok캐시백, 네이버지도, Google Play 서비스(6.5.87)이 있으며, 임시적으로 아래 방법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 환경설정-보안-디바이스관리자-Android 기기관리자-해제

2. 환경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자-Google Play 서비스-알림 표시 해제

3. 환경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자-Google+-알림 표시 해제

4. 환경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자-행아웃-알림표시 해제


* 갤럭시 노트4, 엣지, S4 모두 엑시노스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한 제품으로 엑시노스와 Geolocation API 사이에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 또한, 모든 기기가 아닌 일부 제품만 문제가 발생하므로 소프트웨어적으로 수정이 가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