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Micromax - 안드로이드 커스텀롬 Cyanogen과 제휴한 'YU' 시리즈 발표

반응형

팬택의 인수의도를 밝히며 우리나라에도 이름이 알려진 인도의 스마트폰 제조업에 마이크로맥스(Micromax)는 안드로이드 커스텀롬으로 유명한 사이아노젠(Cyanogen)과 제휴하여 새로운 스마트폰 브랜드 'YU'를 발표하였습니다.




작녁 텐센트로 부터 자금 지원을 받으며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OPPO의 OPPO N1 Cyanogen 에디션과 OnePlus의 OnePlus One의 OS를 지원하기도 한 Cyanogen는 이번 제휴로 인해 그동안 제휴를 했던 OnePlus와의 관계를 인도 한정으로 종료할 예정입니다.

* 인도에서 OnePlus One을 사용하는 유저는 PC를 통한 업데이트는 가능하며, 글로벌 모델의 경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캔버스 시리즈를 만들던 마이크로맥스가 최근 구글과 제휴한 안드로이드원(Android One)을 발표하고, 이번에 사이아노젠과 제휴하는등 중국에 이어 세계 3대 스마트폰시장이라 불리는 인도시장을 기반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중국에 샤오미가 있다면, 인도에는 마이크로맥스가 미드레인지 ~ 엔트리레벨의 제품을 기반으로 점점 영향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 참고로 인도 시장점유율 1위는 15.1%로 삼성이며, 마이크로맥스는 14.5%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인도 시장을 강화하기 위해 저가형 기기 및 타이젠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자국 기업이라는 장점을 앞세운 마이크로맥스가 급성장하여 조만간 샤오미처럼 자국시장에서 삼성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Android Central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