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배경화면/아이콘/벨소리/글꼴등 터치위즈 테마를 통해 변경 가능

반응형

얼마전 삼성전자가 자사의 일부기기들에 대해 새로운 테마를 가진 터치위즈(TouchWiz UI)를 업그레이드할 가능성이 공개된 것에 이어 또다른 테마관련 스크린샷이 인스타그램에 유출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새롭게 제공할 터치위즈 UI는 소니 엑스페리아에서 제공되고 있는 테마처럼 화면을 구성하는 UI의 색구성, 아이콘, 음향, 배경등을 사용자가 원하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유출된 스크린을 통해서 'Samsung Basic', 'Natural', 'Craft', 'Sweet'등 기본보다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테마는 상단의 퀵세팅에 있는 '테마(Themes)' 또는 설정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테마기능이 포함된 터치위즈 UI는 갤럭시노트4 및 갤럭시노트3, 갤럭시S4, 갤럭시S5, 갤럭시 A3/A5/A7등에 적용될 것으로 추정되며, 새로운 터치위즈가 적용되면 다른 서드파티 런처와 같이 다양한 테마를 삼성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시기상 새로운 터치위즈UI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데이트 배포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번 스크린샷 유출을 통해 많이 사용되는 고런처 및 노바런처와 같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테마외에 사용자가 직접 테마를 제작하거나 다운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SamMob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