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팬택의 인수의도를 밝히며 우리나라에도 이름이 알려진 인도의 스마트폰 제조업에 마이크로맥스(Micromax)는 안드로이드 커스텀롬으로 유명한 사이아노젠(Cyanogen)과 제휴한 스마트폰 브랜드 'YU'를 12월 18일(현지시간) 런칭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이크로맥스는 언론에 배포한 프레스 이벤트 초대장을 통해 12월 18일 새로운 제품이 발표될 것을 알렸으며, 이는 최근 OnePlus One 및 OPPO N1등에 사용되었던 Cyanogen의 안드로이드 커스텀롬이 탑재된 제품이 유력한 상태입니다.


그동안 캔버스 시리즈를 만들던 마이크로맥스가 최근 구글과 제휴한 안드로이드원(Android One)을 발표하고, 이번에 사이아노젠과 제휴하는등 공격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것은 중국에 이어 세계 3대 스마트폰시장이라 불리는 인도시장을 기반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며, 최근 샤오미의 인도 판매 중지의 영향으로 마이크로맥스의 점유율은 더욱 상승해 인도시장내 점유율 1위 탈환이 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인도 시장점유율 1위는 15.1%로 삼성이며, 마이크로맥스는 14.5%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인도 시장을 강화하기 위해 저가형 기기 및 타이젠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지만, 자국 기업이라는 장점을 앞세운 마이크로맥스가 인도시장에 적합한 중저가 기기들을 바탕으로 급성장한다면, 조만간 샤오미처럼 자국시장에서 삼성을 앞지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BGR India, Android Central外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