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인텔 - 크롬캐스트같은 스틱 형태의 초소형 PC 공개

반응형

지난해 11월 인텔의 PC클라이언트 부분 부사장인 Kirik Skaugen가 인텔 투자자 컨터런스를 통해 TV와 모니터에 연결하는 초소형 PC를 선보인 이후 3개월만에 시제품이 CES 2015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윈도우 8.1 혹은 리눅스 중 선택 가능하며,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이나 크롬 캐스트와 비슷한 수준으로 다른 스틱형 제품과 비슷하게 HDMI 1.4a로 외부 디스플레이를 연결하며,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톰 Z3735F 베이 트레일 프로세서(추후 브로드웰 코어 M CPU로 업그레이드), 윈도우 버젼은 2GB RAM, 32GB ROM / 리눅스버젼은 1GB RAM, 32GB ROM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마이크로 SD 카드 슬롯, 블루투스 4.0, 802.11bgn 무선랜을 제공하며, 전원은 마이크로 USB 포트로 제공받는 방식으로 윈도우 제품은 $149 에 리눅스 제품은 $89에 올해 1분기말 또는 2분기 초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 인텔의 초소형 PC는 ARM기반의 저전력 프로세서와 512MB ~ 1GB RAM, 4 ~ 8GB ROM을 탑재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기반 제품보다 향상된 하드웨어를 탑재해, 윈도우나 리눅스등을 기반으로 안드로이드보다 활용폭이 더 나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PC World, ZD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