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아이스크림 스마트(LG-F440L)'은 OS 업데이트 미지원

반응형

최근 폴더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와인 스마트'를 출시했던 LG가 그 후속으로 출시한 보급형 폴더형 스마트폰 '아이스크림 스마트(LG-F440L, Ice Cream Smart)'가 안드로이드 4.4.4 킷캣이후의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계획이 없음을 밝혔습니다.




LG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 아이스크림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4.4 OS 기반에 최적화된 UX를 제공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사용성 확보를 위해 추가 OS 업그레이드 계획이 없음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라고 안내하였으며, 이로 인해 안드로이드 5.0.x 롤리팝등 최신 OS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며, 보안 및 버그수정 패치등만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스크림 스마트의 OS 업데이트 미지원은 킷캣에 최적화된 조작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추측되며, 키패드를 통한 조작성등 고유의 UI를 OS 업데이트시 유지하기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 와인 스마트의 경우에도 비슷한 이유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지 않으며, 버그 수정 및 보안패치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2008년에 출시된 '아이스크림폰'을 리메이크한 이 제품은 와인스마트와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전용 버튼을 내장하였으며, 이전의 단점이였던 전용키를 카카오톡외에도 다른 메신저나 SNS로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아이스크림 스마트는 설정에서 '닫을 때 앱 실행 유지' 기능을 지정해두면, 폴더를 닫았다 열어도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이 종료되지 않아 사용자가 폴더를 닫고 열 때 마다 애플리케이션을 새로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습니다.



아이스크림 스마트 스펙

3.5인치 HVGA(480 * 320) IPS 디스플레이

1.2Ghz 스냅드래곤 400 쿼드코어 프로세서

1GB RAM

8GB ROM(microSD 최대 32GB 지원)

전면 30만 / 후면 800만 화소 카메라

DMB, FM라디오, WiFi, Bluetooth, USB 2.0

안드로이드 4.4.4 킷캣

크기 118.6 * 59.4 * 16.9mm, 무게 138g

1700mAh 착탈식 배터리

색상 민트/핑크


출처 : LG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