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S6에 탑재될 터치위즈는 불필요한 기능을 뺀 최적화된 UI를 보여줄 듯..

반응형

SamMobile은 삼성이 바르셀로나에서 3월에 열리는 MWC2015에 앞서 발표할 차세대 플래그쉽 '갤럭시S6'에 탑재될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터치위즈(TouchWiz)'가 대폭 개선될 것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삼성은 '갤럭시S6'에 탑재될 터치위즈에 대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워지는 '터치위즈'는 잡다한 기능을 없애고 최대한 간결한 수준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목표로 구글의 순정 안드로이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다듬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위해 터치위즈에 불필요한 기능들을 제거하고, 필요한 요소는 다운로드 형태로 제공될 것이라고 하며, 스토리앨범, S번역기, S보이스와 같은 기능이 선탑재가 아닌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선택 다운로드하여 더욱 가볍고 최적화된 형태를 보여줘 넥서스6 수준의 쾌적함을 보여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가적인 요소는 갤럭시 앱스(Galaxy Apps)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어 이전의 순정 터치위즈 인터페이스에 익숙한 유저나 간결함을 원하는 유저들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터치위즈가 갤럭시 S6외의 다른 모델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출처  : SamMob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