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6s는 2GB RAM 및 애플SIM을 사용

반응형


Apple Insider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하여 올해 가을 출시될 아이폰 6s는 2GB RAM과 애플심(Apple SIM)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최근 아이폰은 3GS(512MB), 4(512MB), 5(1GB)로 메모리를 상향시킨이후 최근 발표한 아이폰6까지 1GB RAM을 고수하고 있으나 최근 아이패드 에어2를 통해 2GB RAM으로 업그레이드 된 바 있어 아이패드 메모리 증설이후 아이폰에 반영하는 관례에 따라 아이폰6s도 2GB RAM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늘어난 메모리만큼 배터리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프로세서의 공정 미세화 또는 배터리용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아이폰 6s는 최근 발표된 애플심을 선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를 통해 기존까지 통신사를 변경시 사용자가 일일히 USIM칩을 바꿔야 했지만, 애플심을 사용시 소프트웨어적으로 통신사를 선택하기만 하면 서비스 변경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애플심은 통신사 약정을 통한 구입시 선탑재되지 않으며, 애플 공홈 또는 애플스토어를 통한 언락폰만 사용가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 이미 애플심은 미국과 영국에서 판매되는 아이패드 에어2 LTE모델에 활용되고 있으며, 미국 AT&T, 스프린트, T-모바일과 영국 EE의 단기 서비스에 한해 적용된 상태입니다.


* 애플은 S 모델의 특정 기능에 의미를 부여했는데, 4s(시리 : Siri), 5s(지문인식 : Security)였으며, 아마도 6s는(새로운 심 : SIM)이 될 가능성도 있어 보이네요.



출처 : Apple Insid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