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삼성이 갤럭시 기어 시리즈와 달리 '모토360' 및 'G워치R'과 같은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워치 '오르비스(Orbis)'에 갤럭시 S6에 탑재된 14nmFinFET 공정의 모바일 AP인 엑시노스 7420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이 기존의 사각형 모양의 스마트워치가 아닌 원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를 출시한다는 이야기는 작년 독일에서 열린 프레스이벤트를 통해 상품전략팀이 "원형 디스플레이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만들 수 있다"라고 밝혀 이미 충분한 기술력을 보유한 것이 확인되기도 했으며, 업계의 정보를 통해 오르비스가 올해 2분기중에 출시된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이 제품은 아직 운영체제를 타이젠 또는 안드로이드웨어중 어느것을 탑재할지등 세부사항은 알려지지 않은 상태이지만, 국내외 언론을 통해 알려진대로 엑시노스 7420을 탑재할 경우 기존의 28nm 공정의 스냅드래곤 400을 탑재한 기어 시리즈 및 28nm HKMG 공정의 기어S보다 발열과 전력효율이 훨씬 더 높아 최대 4 ~ 5일의 러닝타임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개인적으로 오르비스에 사용되기엔 엑시노스 7420의 성능이 너무나도 오버스펙이고, 비용문제가 있어 성능을 다운시킨 커스텀된 제품으로 탑재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 GalaxyClub.nl, GSMArena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