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4월 29일 뉴욕, 서울, 런던, 파리, 싱가포르, 이스탄불에서 동시 발표되는 LG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G4'는 기존의 플라스틱 커버가 아닌 천연가죽 소재의 백커버를 사용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가죽소재를 사용한 다이어리 표지속에 'See the Great, Feel the Great'라는 문구를 넣어 티저를 했던 G4는 가죽소재 백커버를 통해 유리재질이나 알루미늄 재질에 비해 감성 및 그립감을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G2/G3등 전작들이 일정 패턴으로 화면을 두드려 잠금을 해제하는 '노크코드'나 카메라에 손바닥을 폈다가 주먹을 쥐면 자동 촬영하는 '제스쳐 샷' 등 차별화된 UX로 많은 호응을 얻은 것 처럼 듀얼모드 UX로 차별화를 둔 것이 특징입니다.


G4에 탑재되는 듀얼 UX는 일반(General User) 모드와 전문가(Expert) 모드로 나뉘게 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일반모드는 스마트폰에 입문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단순화된 UI를 제공할 것이며, 전문가 모드의 경우 카메라 등의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을 전문가들이 활용할 수 있게 설정메뉴가 더욱 세분화되었습니다.




이외에도 G4에는 기존 QHD LCD 패널 대비 명암비를 50% 향상시켰으며 소비전력의 증가 없이 휘도(밝기)를 30% 높이고, 색재현율은 20% 넓혔으며 화면에 물이 묻어도 터치 지점을 정확하게 인식하도록 감지 기능도 향상시킨 새로운 5.5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G4는 1600만 화소 광학식손떨림방지(OIS)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현재까지 알려진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5.5인치 QHD(2560 * 1440) 디스플레이

1.8Ghz 스냅드래곤 808 헥사코어 프로세서

아드레노 418 GPU

3GB RAM(LPDDR3)

32GB ROM

전면 800만 / 후면 1600만 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5.1 롤리팝



출처 : LG外



,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