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9to5mac은 익명의 소식통을 통해 애플의 차세대 모바일OS인 iOS9에 자사 스마트홈 프레임워크 홈킷과 연결되는 파트너 업체 기기들을 관리할 수 있는 앱 '홈'(Home)을 탑재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애플은 현재 내부 직원들을 상대로 홈앱이 탑재된 iOS9 버전을 테스트중으로 이 앱은 무선으로 홈킷과 연동되는 기기를 찾고 설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홈은 홈키트와 크리, 스카이벨, 허니웰, 하이얼, 필립스, 브로드컴등 여러 업체와 파트너쉽 제품들을 제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홈키트는 애플이 iOS8과 함께 선보인 기능으로 집안에 있는 조명, 문, 웹캠 등을 애플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조정하며, 음성 인식 기능인 시리와 연결해 '잔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조명을 끄고 문을 잠글 수도 있는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아직 완성도가 떨어져 다음달에 열리는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에서는 공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이외에도 iOS9은 더욱 새로워진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Siri)와 블루/그린 색상의 월페이퍼, 향상된 보안기능 및 시스템 안정화와 버그 수정이 될 예정이며, 애플워치에 채용된 글꼴 '샌프란시스코'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9to5mac




Comment +0